제주 표선_괸당집

냠냠/주관적인 입맛

제주 표선_괸당집

류뚱 2020. 10. 13. 11:40

요새 웨이팅도 있는 핫한 냉동삼겹살
고깃집을 다녀왔어요.
제주도에만 있는 체인점이더라구요.
괸당집의 뜻은 제주도 사투리로
친척집 이라는 뜻이래요~
친근한 집이라는 내적인 의미를 담고 있는거겠죠??

먼저 기본세팅찬!
이렇게 쟁반째로 세팅해주세요.
쟁반부터 친근한 느낌이 확 나죠?

분위기를 전체적으로 옛날 느낌이
많이 나게 인테리어 해놓으셨더라구요.
쟁반, 그리고 저기 분홍소세지도,

이 물병도!!
어렸을 때에 델몬트 오렌지주스 마시고
다 마신 병 씻어서 엄마가 끓인 물 넣어놓곤 했는데
갑자기 엄마두 보고싶네요😭
근데 어릴 때 아무것도 모르고 물병 입대고 마셨다가
또 호되게 혼나기도 했죠..ㅎ

여기 된장찌개가 진짜 맛있어요!
제 스타일 🤤
가벼운 느낌의 된장국물 아니구요!
찌인한 된장 국물 맛이에요.
안에 애호박, 표고버섯 건더기와 국물을 함께
후루룩 먹으면 아주 속이 뜨끈하니 좋습니다.

얇은 냉동삼겹살 이구요~
여긴 특이하게 마늘쫑, 미나리를 구워먹게 제공해줘요.
마늘쫑이랑 미나리를 구워먹을 생각은 못해봤는데
구워먹으니까
우와 오와!!😯
냉동삼겹살에서 나온 기름이랑 같이 구워져서
너무 맛있어요.
고기 구워먹을 때 맨날 같이 구워먹고 싶어요.
야채랑 먹으면 살도 덜 찌는 느낌이잖아요ㅋㅋㅋ

그리고 여기는 고기에 후추를
뿌려서 구워먹게 해주시더라구요.
냉동 고기라서 그런걸까요?? ㅎㅎ

여기는 국수 종류도 파는데요.
3,000원으로 후식 개념으로 팔고 있어요.
이건 멸치국수
저도 그렇고 다른 사람들의 평도 꽤 괜찮았어요.
근데 저한테는 간이 좀 셌어요.

이것은 김치말이 국수
아직까지 김치말이 국수는 제주 촌집이 제일인 것 같아요.
여기는 촌집이랑 1000원 차이가 나는데
양이 엄청 차이나요ㅠㅠ 진짜 세젓가락이면 끝나는..

이건 비빔국수인데
저는 안먹어봤지만 먹어본 사람들이
양념이 맛이 없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다음에 국수 메뉴 고르실 때
시원한게 땡기면 김치말이 국수
뜨끈한 국물이 땡기면 멸치국수
로 시키시면 될 것 같아요.

두둥!!!
이건 뭘까요???

치즈 추가한 볶음밥 이에요☺️
여기에 계란후라이 서비스까지 주셔서

이렇게!

이건 제일 최근에 가서 먹은 볶음밥인데
계란후라이가 하트모양으로 바꼈나봐요.
귀여오 ...😍
그리고 여기 볶음밥도 너무 맛있어요.
반찬으로 나왔던 파절이랑 김치들, 남은 고기 몇 점을
가져가서 잘게 자르고 밥이랑 섞어서 볶아주세요.
파절이 양념이 맛있어서 그런가 그냥 맛있었어요.
여기 가면 무조건 볶음밥 필수!

그리고 여기에 폭탄계란찜도 있는데
그거 진짜 위에까지 봉긋하게 올라와있어서
탱탱하구 알차요.
계란찜 좋아하시면 추가해서 드셔보세요~

가끔 생각나는 괸당집👍🏻
여러분들 사시는 곳에 가까운 냉동삼겹살
식당 가서 맛있게 드세요😆

'냠냠 > 주관적인 입맛'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 표선_인생닭빨  (2) 2020.10.18
제주 표선_미성원횟집  (2) 2020.10.17
bbq_자메이카 통다리구이  (6) 2020.10.12
제주 표선_바당보름  (12) 2020.10.12
제주 표선_제주 촌집  (6) 2020.1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