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강진_설성식당(백반)

냠냠/주관적인 입맛

전라남도 강진_설성식당(백반)

류뚱 2022. 1. 12. 17:05

전라남도 강진_설성식당(백반)


안녕하세요 뚱이에요

제가 이번에 다녀온 곳은

전남 강진군 병영면 병영성로 92
위치한 설성식당 입니다❗️

설성식당 주변에도 백반집이 많은데요.
그 중 맛있다고 소문난 설성식당으로 왔어요.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11 : 00 ~ 19 : 00
(Break Time 15 : 00 ~ 17 : 00)

메뉴는 기본 2인부터 이고요.
1인당 10,000원 가격입니다.
연탄불고기와 홍어, 생선은 따로 추가 가능해요❗️

기본상(20,000원)

방에 들어가서 앉아 있으면
인원 수대로 상을 준비해서 상 째로 가져다 주세요.
그러니 테이블이 없다고 당황해 하지 마시길〰️😊

가짓수도 어마어마 하고 맛도 하나같이 다 좋았던 백반!
일단 여기서 제일 맛있었던 것은
연탄불고기‼️‼️
불향도 나고 양념도 맛있었어요.
쌈에 밥이랑 고기 넣고 쌈 싸먹으면
엄마가 해 준 집밥 먹는 느낌ㅠㅠ
반찬들 하나하나 다 간이 좋았고 생선은 차갑긴 했지만
가성비로 따지면 생선 나온다는 것 자체가👍🏻

생선 가시 잘 발라서 밥이랑 한 숟가락,
된장국도 나오는데 된장국 마저 맛있어서
밥이 잘 들어 가더라고요.
여기 백반상에 나오는 것들 다 밥도둑들이에요🤭

그 외에도 홍어, 계란말이, 양념게장, 연두부,
어묵볶음, 가지볶음, 메추리알 장조림, 애호박볶음 등
반찬들이 많았고요.
젓갈이 두 종류가 있었는데 하나는 토하젓,
하나는 잘 모르겠지만 비려서 안먹었던..
근데 젓갈은 취향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한번 도전해 보세요!
토하젓은 밥에 슥슥 비벼 먹으면 너무 맛있습니당ㅎㅎ

가성비 좋고 연탄불고기 맛있는 식당❗️
설성식당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