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_대성콩물

냠냠/주관적인 입맛

광주광역시_대성콩물

류뚱 2023. 7. 19. 10:00

광주광역시_대성콩물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름이니까~~~~~아이스커피!
아니고 시원한 콩국수 먹으러 왔어요!!!!

광주에서는 이미 유명한 대성콩물

광주 북구 제봉로 272 에 위치해있고
10:00 - 19:40 까지 영업합니다.
19:30 라스트오더
여기는 영업시간이 애매한것도 특이하지만
여름에만 매장을 여시는게 더 특별하죠!!!
콩물국수만 판매하는 곳이라
동절기에는 아예 영업을 하지 않으세요.
오직 여름에만⭐️‼️

1973년부터 광주에서 쭉 영업해 오셨다고 하네요.
국산 콩을 맷돌에 갈아 만든 콩물에
메밀로 만든 면을 사용해
고소한 콩물과 쫄깃한 면발을 맛볼 수 있어요.

대성콩물은 일곡 직영점과 중흥 본점에 있는 곳만
진짜 대성콩물이라고 하더라고요.
일부 비슷한 상호의 가게는
여기 대성콩물집과 연관 없다고 합니다!

모든 메뉴는 포장가능 하고
메뉴는 아주 간단하죠.
오로지 콩물국수 그리고 면 추가 가능합니다.
콩물만 사가시는 분들도 꽤 있었어요.

반찬은 테이블에 있는 배추김치가 끝이에요.
근데 콩물국수에 무슨 반찬이 더 필요하겠어요.
한국인이라면 김치 하나면 됐죠ㅎㅎㅎ
김치는 신김치가 아니고 적당히 익은 겉절이 맛이에요.
콩물국수랑 은근 잘 어울려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콩물국수는 기본으로 간이 되어 나와요.
간이 되어 나온다는건 물론 설탕도 뿌려져서 나옵니다.
근데 간이 안 된 콩물국수를 드시고 싶으시다면
주문하실 때 바로 말하시면 됩니다!
콩물국수가 주문하고 얼마 안되서 나오니까
빨리 말하시는게 좋아요ㅎㅎ넘 빨리 나와..!
근데 제가 간이 안 된 국물도 먹어본 결과
역시 간이 된 게 낫다👍🏻
저는 콩물국수 설탕파라서 달달하니 맛있게 먹었어요.
국물이 완전 꾸덕 눅진한 이런 맛보다는
고소고소고소꾸덕한 맛.
너무 무겁지 않아서 다 먹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간이 안된걸 주문하신 분들은 테이블에 설탕이
준비되어 있으니 그걸로 입맛에 맞게 넣어드시면 됩니다.

여름에만 장사하는 이 곳❗️
대성콩물 중흥 본점 가보았는데요.
여름에만 영업한다고 하니 괜히
한정판매하는 물건을 얻은 느낌이라 기분이 좋더라고요.
날 추워지기 전에 얼른 가보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