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표선_통달배

냠냠/주관적인 입맛

제주 표선_통달배

류뚱 2021. 1. 19. 12:45

제주 표선_통달배

안녕하세요 류뚱이에오😇
오늘은 제주도 표선에 생긴지 얼마안된 족발집을
소개시켜 드리려고 해요.
아는 사람 절대❗️🙅🏻‍♀️ 아니구요.
그냥 양 많고 서비스 좋은 집을 소개시켜드리고 싶었어요.
저도 이번에 첫 주문이였는데
족발이라 그런지 가격대가 좀 있더라구요.
그래도 먹어보자! 해서 시켰는데...
.
.
.
.
.

제가 시킨건 족족set와 비빔막국수 에요.
저기 왼쪽에 있는 족발볶음밥은 오픈이벤트로 주신거구요.

야채도 이렇게 신선하고 귀엽게 포장해서 와요.

반찬들 중 유독 청양고추가 많이 보이는건
제가 청양고추를 따로 추가 요청해서 그래요ㅎㅎ
샐러드 소스는 따로 용기에 담아 오는데
샐러드 소스에서 과일맛이 나요.
달달한 편이에요. 맛있었답니다ㅎㅎ
근데 한번에 먹고 치우셔야 돼요.
몇시간 놔뒀더니 과일 오래된 냄새라고 해야되나..
그런 비슷한 냄새가 나서 버렸어요.

오잉? 갑자기 김치찌개가 나와서 당황하셨죠?
이것도 족발시키면 오는 기본 구성에 포함되어 있답니다.
고기가 들어간 김치찌개가 기본이라니...

고기도 부드럽고ㅠㅠ김치찌개 간이 좀 세긴 한데
텁텁하지 않고 깔끔해서 맛있었어요.
뜨거울 때 먹어야 더 맛있는 김치찌개🤤

족족세트_특제소스족발+화끈불족발(44,000원)

족족세트에 특제소스 족발이에요.
과일 힐링소스를 발라 오븐에 구운 족발이라고 해요.
순한맛, 중간맛, 매운맛 이렇게 3단계가 있으니까
취향에 따라 골라서 주문하시면 되시구요.
단품으로 시키실때는
제일 작은 사이즈가 31,000원
중간 사이즈가 36,000원
대 사이즈는 41,000원
가격이 이렇게 되어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족발 밑에 양파 슬라이스가 깔려있는데요.

이 양파슬라이스랑 같이 먹으면 맛있어요.

족발이니까 당연히 잡고 뜯을 수 있는 뼈도 있고
뼈 말고 살도 많아요.

쌈을 싸드실때 양파슬라이스도 같이 넣고 싸드시면
더 맛이 좋더라구요ㅎㅎ 족발은 순한 맛으로 시켰는데
달달한 간장 양념 맛이 강하고 무엇보다 간장양념인데도
짜지 않아서 더 좋았던 것 같아요.
고기도 왔을 때 바로 먹으면 부드럽고 맛있는데
하루 지나면 딱딱해지니까 먹고 해치우기!

이것도 족족세트에 포함되어 있는 화끈불족발 이에요.
단품으로 시키실때는
소-32,000원
중-37,000원
대-42,000원
이렇게 가격이 이루어져 있어요.
간장양념의 기본 족발보다 1,000원씩 더 가격이 있네요.

불족발 밑에도 양파슬라이스가 있어요!!
어우 근데 이거 처음엔 달달한 매콤함이라서
맛있다고 몇개 더 집어먹다가 입술이 팅팅 부어서...🥲
처음엔 모르다가 점점 매워지고 한번 매움을
느끼면 그 뒤로는 겉잡을 수 없는 매움이에요.
맵찔이는 도전하시지 않는걸 권합니다.
근데 또 양념이 맛있어서 손이 자꾸 가요 ..
미치게 하는 불족발...🤦🏻‍♀️
이거 먹고 다음날 화장실에서 살게 되실지도 몰라요. 전.

아이러브 비빔 막국수(7,000원)

족발에 막국수가 빠질수 없으니까.. 시켜봤어요ㅎㅎㅎ
처음엔 생각했던 비주얼이랑 달라서 당황

면이 한쪽에 몰려있네요.

오 비비니까 양이 엄청 많아요.
7,000원인데 한끼 식사라고 해도 많네요.

족발과 막국수는 환상의 조합이죠!
근데 여기 비빔막국수 좀 새콤해요.
아니 좀 많이 새콤해요.
새콤함만 좀 줄어든다면 진짜 맛있을것 같은데ㅠ아쉽네요.
막국수면은 씹기에도 좋고 호로록 잘 넘어갔어요.
신 맛이 줄어든다면 다시 시켜먹을 의향 있음❗️

족발볶음밥(7,000원)

이게 오픈이벤트로 주신다는 족발 볶음밥이에요.
2인분이라는데 양이 어마어마 한데요?
족발 볶음밥은 처음 먹어보는거라서 기대하고 먹었어요.

너무 기대를 해서 그런가 실망이 큰 족발볶음밥🥲
기본 족발의 간장양념 조금과 자투리 족발과
밥 왕창 넣어볶은 볶음밥 맛이에요.
싱겁기도 하고 달기도 하고..
그래도 족발인데 이런말해도 되나 싶지만
솔직하게 저한테는 약밥 맛이 났어요.
그만큼 달달하면서 밥 맛이 많이 나던ㅠㅠ
볶음밥 밥은 완전 고슬고슬하게 잘 볶으셨던데
아쉽습니다ㅠㅠ 불족발 양념이랑 같이 먹으니까
좀 나았던 것 같아요. 불족발 양념에 밥을 볶아도
맛있겠네요.🙂
그래도 메인메뉴인 족발이 맛있으니까
용서가 됩니다🙇🏻‍♀️

그리고 오픈이벤트로 추억의 과자도 주셔요.

아폴로, 꾀돌이, 호박꿀맛나, 쫀드기
다 저 초등학생때부터 즐겨먹었던 과자라서
어린 시절 기억이 마구 샘솟더라구요.
푸짐한 양의 서비스와 센스있는 디저트 서비스까지
기분좋은 서비스를 느끼게 해준 통달배 였습니다.
오늘도 잘먹었습니다⭐️

'냠냠 > 주관적인 입맛'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_이가네 떡볶이(3대천왕)  (0) 2021.01.23
부산_시장분식(김해공항)  (0) 2021.01.22
제주 표선_껍분이(복두꺼비)  (2) 2021.01.17
제주 표선_우동가게  (2) 2021.01.16
화과방_리얼 생초코찰떡  (0) 2021.0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