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표선_속풀이 해장국

냠냠/주관적인 입맛

제주 표선_속풀이 해장국

류뚱 2020. 12. 18. 19:55

제주 표선_속풀이 해장국


안녕하세요 뚱이에요😆
어젯밤에 샤브샤브가 먹고싶어서
샤브샤브집에 갔는데 문이 닫은거에요 글쎄ㅠㅠ
그래서 플랜B 맞은편에 있는 해장국 집을 갔답니다!
사실 여기는 해장국이 엄청 맛있다! 정도는 아니에요.
근데 맛있는 해장국집이 다 멀리있기도 하고
제주도 해장국집은 보통 오후3시면
문을 닫는 곳이 많거든요.
그래서 해장국이 먹고싶은데 문을 연 곳이 없다면
이 곳을 방문하시는걸 추천드려요.

메뉴판은 이렇게 있어요.
가격대는 다른곳이랑 비슷하죠?
해물 부추전이랑 계란말이는 이번에 생겼네요.

저희는 해장국과 소내장탕을 주문했고
주문하면 반찬들이 나와요.
제주도 해장국집 반찬 중 특징 하나가 물깍두기 이죠!!
꼭 나오는것 같아요. 이 물깍두기는..
근데 여기 물깍두기는 좀 단 맛이 강해서
해장국과 어울리진 않았어요.
배추김치는 이번에 담근 김장김치 같더라구요.
달큰하고 시원해서 맛있었어요.
무생채도 새콤하면서 아삭해서 깍두기 빼고
다른 반찬들은 맛이 좋았어요.

해장국(8,000원)

해장국이 나왔어요.
선지가 들어간 선지해장국 이구요.
간마늘과 다대기가 넣어진채로 나오니까
싫으신 분들은 주문하실때 미리 말하셔야 해요.

선지가 싱싱하고 맛이 좋아요.
고기는 질긴 부분도 있고 부드러운 부분도 있었는데
약간의 냄새가 나요ㅠ 그래서 아쉽네요.

국물을 먹어봤는데 조금 싱겁다? 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래서 저는 매운맛을 좋아하기 때문에
청양고추라도 많이 넣자 해서 넣었는데
청양고추가 또 안매운거 있죠ㅠㅠ
요새 청양고추들이 너무 안매운것 같아요..
그래도 국물이 많이 싱거운것도 아니고 깔끔한 맛이여서
한그릇 싹싹 비웠네요,, 콩나물이랑 당면도 들어있고
우거지도 들어있어요. 선지해장국에
선지가 맛있으면 맛있는건데 맛있게 잘먹었습니당🙂

소 내장탕(9,000원)

소 내장탕은 해장국보다 빨간 비주얼이에요.

곱창도 들어있고 깐 양도 들어있어요.

무랑 소의 부속물들이 여러가지 들어있네요.
여기에도 당면이 들어가 있어요.
당면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만족스럽네요🤗
국물은 여러분들이 먹어본 소내장탕 맛인데
아무래도 호주산인 소 내장이 들어가다 보니까
냄새가 나긴해요.

소곱창이 들어있는데 곱 들어있는거 보이시나요?
내장탕에 있는 곱창에 곱이 이렇게 들어있는걸
저는 거의 처음봐서 신기하고 맛있었어요.
완전 꼬소 .. 보통 내장탕에 들어있는 곱창은
곱이 다 빠져서 국물에 녹아있거나 그런편인데
여기는 곱이 살아있어 깔끔 ❗️

해물 부추전(8,000원)

 해물 부추전도 추가로 시켰어요.
해물은 오징어 위주이고 가끔가다 알새우 아주 작은거
한마리씩 있는 전이에요. 역시 전은 끝부분이
바삭바삭하고 맛있죠? 이 전도 끝부분이 맛있고
가운데는 질척거려요. 그래도 전의 간은 알맞게 되어 있고
따로 전간장도 나오는데 특별한 것 없이 간장에 물 탄
전간장이라서 따로 설명은 안드릴게요ㅎㅎ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기본은 되어있는
해장국집이라고 소개시켜 드릴게요.
제주도는 선지해장국이 최고에요👍🏻

'냠냠 > 주관적인 입맛'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 표선_두레반점  (0) 2020.12.20
제주 표선_장수버섯 샤브샤브  (0) 2020.12.19
CU_초코찰떡꼬치  (0) 2020.12.17
아스트로_유에프오 우주캔디(UFO 우주캔디)  (0) 2020.12.15
제주 표선_청송가  (2) 2020.1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