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_봉선회관

냠냠/주관적인 입맛

광주광역시_봉선회관

류뚱 2021. 12. 23. 09:45

광주광역시_봉선회관


안녕하세요 뚱이에요🥰
오늘은 기름진 돼지고기가 먹고싶어서
광주에 고깃집을 찾다가 발견한 봉선회관 소개해 드릴게요.
광주 남구 봉선2로 21 1층 에 위치하고요.
영업시간은
매일 16 : 00 ~ 24 : 00
따로 휴무는 없고요.
예약이 가능하니 예약 하실 분들은
062-673-5555 전화하셔서 예약바랍니다.
저녁식사 시간대에 방문하시면
웨이팅이 걸릴 수도 있다네요.
그래서 입구에 테이블링 기계가 있었나봐요.

건물이 엄청 깔끔해요. 디자인도 맘에 들어요☺️

내부도 역시 깔끔~~~
테이블도 꽤 많았어요.
여기는 주차장이 따로 없어서 주변에 차를 세우고
들어오셔야 되는데 주변에 차 댈 곳이 많지는 않으니
이 점 참고해주세요❗️

메뉴판!
저희는 한우대창 1인분,
꽃삼겹살 1인분,
항정살 1인분
일단 이렇게 시켰어요.
2명이서 간 겁니다😊

대파김치, 양념게장, 얼갈이김치, 명이나물, 두부김치,
분홍소세지가 들어간 계란지단까지‼️
모두 다 손이 갈 만한 반찬들이에요.
그래서 싹싹 비우고 왔더랬죠 ..?

고기랑 같이 먹을 쌈장, 마늘, 그리고 식초간장소스,
와사비, 소금, 무슨 젓갈인지는 모르겠지만 젓갈에
양파가 큼직하게 섞어져 있어요.

수저랑 젓가락은 따로 준비해 주시는데
뜨거운 물에 담아 한 번 더 소독해서 주시는 센스👍🏻

고깃집에서 양념게장을 반찬으로 주신 게 신기해서
찍어본 양념게장,,,
좀 달긴 했지만 먹을만 했어요!

남자친구가 보고 와~ 숯 좋다 외쳤던 숯❗️
숯알못인 제가 봐도 뭔가 좋아보였어요.
이런 숯에 고기 구워 먹으면🤤

고기랑 같이 먹으라고 나온 연한 식초간장 베이스에
달콤함이 가미된 소스인데 느끼할 때 쯤 파랑 같이 해서
먹으면 맛있더라고요. 소스가 묵직한 느낌도 없고
가볍게 먹기 좋았어요.

요것은 생와사비인데 와사비에 뭔가 섞여있어서
뭔지 물어봤더니 명이나물 와사비라고 하시더라고요.
간이 되어 있는 명이나물에 와사비를 섞으니까
와사비에서 새콤달콤한 맛이 살짝 나면서 맛있었어요.

생고기를 왜 찍지 못했니~~~~
저기 제일 큰 덩어리가 꽃삼겹살이고,
좀 더 작은 고기들이 항정살이에요.

여기는 고기를 다 구워주셔서 엄청 편했어요.

심지어 잘 구우셔...👏🏻
바쁠 때는 어떻게 테이블마다 일일이 다 구워주시지?
걱정했는데 바쁜 저녁시간이 가까워질수록
직원분들이 늘어나더라고요.
오오😮

열심히 굽고 계실 때 가까이서 후다닥 한 컷

다 익은 고기는 저기 그릇에 올려놔 주세요.
저희는 맛있게 먹기만 하면 됩니다🤩

항정살 기본으로 소금만 찍어서!
역시 항정살은 나를 배신하지 않아..
저는 항정살을 식감도 좋고 퍽퍽하지 않아서 좋아해요.
여기 항정살 식감 정말 좋아요!

봉선회관만의 소스랑도 같이!
새콤달콤하면서 파 향이 기분좋게 나서 맛있어요~~
파 전혀 안매워요!!

이번에는 꽃삼겹살에 대파김치❗️
대파김치도 맛있당...🤭

양파랑 섞여 나온 젓갈이랑도 잘 어울려요.
비리지 않고 감칠맛 나는 젓갈이라서
밥에 비벼먹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

새송이 버섯도 먹기 좋게 잘라 주셨어요.

버섯은 소금만 찍어 먹어도 맛있는 거 다들 아시죠?

대창구이 1인분(18,000원)

양념이 많아 보이죠?
양념이 많은데는 다 이유가 있어요.

대창은 냉동이고요.
여기 대창과 곱창은 다 국내산 한우라고 해요!
동글동글 나열되어 있는 모습이 귀엽기도 하고 ..
내가 다 먹어줄게

순식간에 대창에 양념이 더 잘 밴 것 같지 않나요?
이유는 한 번 초벌로 굽고 구워진 대창을 아까
많았던 양념에 넣고 한 번 더 비벼서 다시 구워주거든요.

양념이 많이 묻어있어서 저희가 구우면
타기 쉬운데 직원분이 구워주셔서 좋았답니다ㅎㅎ

달달한 양념맛에 살짝의 양념 누른 맛,
고소한 맛까지 더해져서 굿❗️
먹다가 느끼할 때 쯤 봉선회관 기본 소스인
파가 들어간 식초간장소스랑 같이 먹으면 좀 나아요.
여기 곱창도 맛있다던데 다음엔 곱창으로 도전☺️

냉쫄면(7,000원)

이름만 들어서는 일반 비빔쫄면인 줄 알았는데
육수가 있는 물 쫄면이네요!!
안그래도 물냉면 먹고 싶었는데 이런 메뉴가 있어서 좋아요.

사이드 메뉴로 7,000원은 조금 부담되긴 하지만..

맛있어요🤤
국물이 진짜 쫄면 양념 맛이고
제가 맛있어했던 얼갈이 김치도 들어가 있고
콩나물, 오이, 당근도 들어있어요.
쫄면의 쫄깃한 식감과 아삭한 야채들이 만나
맛을 더 극대화 시켜주네요.
국물도 시원하고 새콤하니 맛있어서
대창 하나 먹고 냉쫄면 한 입 먹고 했어요.
기름진 입안을 깔끔하게 정리해주는 느낌~~

쫄면도 적당히 잘 삶아져서 맛있습니당! 냉쫄면 추천⭐️⭐️

등심덧살(15,000원)

등심덧살이 가브리살인거 다들 알고 계셨나요?
가브리살은 일본어로 표현되는 것이라
등심덧살이라고 말해야 맞다고 하네요!

등심덧살도 역시 구워주셨고요.
중간중간 판을 잘 갈면서 구워주셔서 좋았어요.
등심덧살 역시 식감도 그렇고 특유의 고기맛이 있어요.
가게에서의 추천 메뉴는 실패하지 않는 것 같아요.

광주 고깃집 깔끔하고 맛있고
고기 직접 안 구울 수 있는 그런 고깃집 찾으신다면
봉선회관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