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_허니콤보(with.닭갈비볶음밥,칩카사바,퐁듀치즈볼,웨지감자)

냠냠/주관적인 입맛

교촌_허니콤보(with.닭갈비볶음밥,칩카사바,퐁듀치즈볼,웨지감자)

류뚱 2020. 10. 24. 09:30

교촌_허니콤보(with.닭갈비볶음밥,칩카사바,퐁듀치즈볼,웨지감자)


단짠이라는 말에 딱 걸맞는 치킨이 있죠??
.
.
.
.
.
.
.
.
단짠 치킨 !
⭐️⭐️허니콤보⭐️⭐️
누구나 아는 유명한 치킨이지만
사이드 메뉴 중에 제가 처음보는 것들이 많아서
오랜만에 시켜 먹어봤어요.
제가 주문한 메뉴는

이렇게 총 4가지구요!
사이드로만 3가지네요ㅋㅋㅋ
가격은 배달팁까지 포함해서 총 32,000원!
흑 .. 언제쯤 돈 걱정안하고 맘편하게 주문할 수 있을까요..

퐁듀치즈볼이 5,500원으로 생각보다
비싸길래 속으로 왜이렇게 비싼거야!!
하면서 주문했는데 6알이더라구요?
그래도 비싸 ... 치즈볼아...

사이드 신메뉴 중에 쫀드칸꽈배기 가 있었는데
그건 후기를 찾아보니까 호불호가 많이 갈리더라구요.
이미 3만원이 넘어간 금액이였기에
도전해볼 엄두가 나지 않았어요😭
나중에 또 기회가 된다면 그때 먹어볼게요!!
쫀드칸꽈배기는 하나를 시키면
꽈배기가 총 3개 들어있고 가격은 3,500원 입니다.
콘치즈 맛과 시나몬 슈가 맛 두가지가 있더라구요.

먼저 우리가 다 아는 맛
허니콤보!!
진짜 한입만 먹어도 단짠이 느껴지는 맛이에요.
콤보가 다리, 봉, 윙 으로 구성되어 있는건데
제가 퍽퍽살을 안좋아해서 이런 부위로 구성되어 있는
콤보가 너무 좋아요..ㅎ
윤기 빤딱빤딱한거 보이세요??
저 윤기는 어디서 나오는걸까요?
기름과 꿀과 간장의 조합으로 이루어진건가🧐
아무튼 ! 허니콤보는 맨날 먹고싶은 맛은 아닌데
가끔 생각날 때가 있어요.
예를 들어 오늘같이 비가 와서
기름진 단짠이 땡기는날?

저는 이 허벅다리 부위도 좋아해요.
동글동글
뼈도 하나만 빼내면 되고!

그리고 지점마다 차이가 있을수도 있는데
제가 있는곳의 교촌은 닭이 엄청 신선한게
느껴져요. 다른 닭과는 다른 느낌 !

이건 퐁듀치즈볼 이에요.
위에 짭조름한 치즈시즈닝?이 조금씩 뿌려져있어요.

안에는 모짜렐라치즈가 아니라서
크림처럼 흘러내릴수 있는 제형이구요.
맛은 요거트? 크림치즈? 시큼한 치즈의 맛이 느껴져요.
에멘탈과 그루이에 치즈를 사용했다고 하네요.
반죽은 찹쌀피가 맞는데 bhc치즈볼보다
입에 더 오래남는 찐득함이 있어요. 묵직한 반죽의 맛.

닭갈비볶음밥
그냥 냉동볶음밥을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주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그래도 비주얼은 아주 먹음직스러워 보이죠?
비주얼만큼 맛도 있어요.
정말 닭갈비 다먹고 남은 양념에
밥 볶아놓은 맛인데 생각보다 매콤해요.
매운거 잘 못드시는 분들은 주의하셔야 됩니당!!
닭갈비양념 맛이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맛있었구요.
허니콤보를 먹다보면 질리고 느끼할 때가 있는데
그때 볶음밥 먹으면 치킨이 다시 들어가더라구요ㅋㅋㅋ

교촌치킨의 사이드메뉴 인기쟁이
웨지감자튀김

웨지감자도 다른 곳에서 먹는것보다
겉은 바삭하고 속에 감자는 포슬포슬해요.
평소에 저는 얇은 감자튀김 좋아하지만
교촌 먹는 날에는 무조건 웨지감자에요✔️

이게 이번에 나온 사이드 신메뉴!
칩카사바 라고 하는데
카사바가 열대지방에서 구황식물로 이용되고 있는 재료래요.
비타민, 무기질 등 풍부한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먹는다고 하네요.

교촌의 카사바칩은 사진에서처럼 엄청 얇고 바삭바삭해요.
일반 감자칩보다는 딱딱한 식감이구요.
코코넛칩 드셔보셨나요? 코코넛칩에서 코코넛맛이 빠지고
딱딱해진 코코넛칩 같아요.
위에 뿌려져 있는 시즈닝은 콘치즈 시즈닝인데
이 시즈닝 맛이
굽네치킨에 치트킹 콘스프맛 !
이랑 비슷해요.
시즈닝이 많이 뿌려져 있지 않아서
확신할 수는 없지만 약간 뿌려져 있는걸로 먹어봤을땐
그런 비슷한 맛이 났답니당!
시즈닝 안뿌려져 있는 곳만 먹었을 땐
담백하면서 감자도 아니고 고구마도 아닌것이..
애매했지만 제 입맛으로는 하나도 달지 않은 고구마칩
이라고 설명할게요.. 최선입니다🥺

♦️카사바에 대해서 더 알아볼까요??♦️

남미에서는 카사바를 끓이거나 으깨거나,
구이, 튀김 등의 요리에 활용하고,
속은 원래 흰색을 띄는데 열을 가하면 속이 반투명한
노란색으로 변한다고 하네요. 카사바 칩이 노란 이유가
이것 때문인가 봐요!!
카사바의 덩이뿌리를 말리면 전분이 생기는데
이것을 타피오카 라고 하고, 옥수수가루나 밀가루보다
찰기가 있어서 빵을 굽거나 만두를 만들때에도 사용한데요.
타피오카의 녹말이 굳기 전에 천 주머니에 넣어서
흔들면 알맹이가 되는데 이게 바로 타피오카 펄!!!
카사바가 여러 음식을 만들어주네요😇
제가 좋아하는 공차의 타피오카펄 주원료가
카사바의 덩이뿌리라니 ...!
새로운 정보를 알아서 기쁘네요🤩

아 그리고 카사바는 단맛과 쓴맛이 나는
2가지 품종이 있는데 쓴맛이 나는 품종은
청산 이라는 독성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시중에서는
단맛이 나는 품종의 카사바만 구매할 수 있다고 해요.
근데 카사바 라는 원재료를 구하기는 어려울것 같네요.
아무래도 열대지방에서 나오던 재료라..
저희 그냥 교촌의 칩카사바로 카사바의 맛을 느껴보게요!!
입 심심할 때 질리지않고
계속 들어갈 카사바 칩입니당ㅋㅋㅋ

뻔할 수 있는 허니콤보 리뷰를
새로운 사이드 메뉴로 글을 조금 더 의미있게
채운 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
오늘도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